본문 바로가기
꿀팁이야기

[현금채굴 정산-12월] 드디어 부수입 100만원 달성! 그러나 이제 대부분 포기

by 꿀팁 MOARA 2023. 1. 1.
728x90

올해 마지막달 출퇴근 시간과 자투리 시간 투자해서 얻은 부수입 내역 공유입니다. 벌써 한 해가 다 가버려 이게 무슨 일인가 싶은데, 숫자로 기록을 하다 보니 액수의 많고 적음을 떠나 나름 열심히 살아왔다는 안도감이 들기도 합니다. 혹시 지칠락 말락 하시는 N잡러 여러분 다들 힘내시라고 우당탕탕 활동기 부끄럽지만 남겨봅니다. 

 

12월 한 달 부수입 소득 합계 정산 : 1,083,750원

저도 믿기지 않지만, 지난10월 첫 기록했던 217,743원, 11월 70여 만원에 이어 12월에 100만원을 초과달성 했습니다.  대비 약 250%나 폭증하였습니다. 건별 세부내역과 신규로 추가한 루틴 내역은 아래표에 기록해 놓았는데,  역시 대부분 본업과 관련한 내용이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   분 금액(원)
크라우드 워커(2주, 하루 10분)(2차) 173,596
크라우드 웍스(안면인식 시험 참가)(신규) 70,000
직무교육 수업(1회) 200,640
강의촬영(신규, 1회성) 547,200
네이버페이(수시, 출퇴근시 클릭 등) 21,461
알뜰 교통카드(출발도착시 클릭 2회)  7,067
토스 만보기 등 1,500
모니모 만보기/출석체크 3,340
엠브레인 설문앱(수시, 한달 40건, 건당 1~5분) 20,000
엠브레인 좌담회(신규) 30,000
네이버 블로그 4,300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신규) 1,420
Kb 포인트리 3,226
합계  1,083,750

 

1. 크라우드 워커(2차) : 173,596 원

10월에 처음 시도한 크라우드 워커 출퇴근 데이터 라벨링 부수입 2차분이 12월에 정산되었습니다. 1차 때는 132,632원이었는데, 두 번째 할 때는 아이와 이곳저곳 다니면서 기록했던 게 좀 더 있었던 터라 약 4만 원가량 더 지급받았습니다. 1차 때 설명 드렸었지만,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서울/수도권 이동 시 전용 앱에 나의 위치를 표시해 주면 끝입니다. 시간대별 이동량 빅데이터를 축적하여 교통흐름을 원활히 하는데 자료로 참고하는 목적이라고 하는데, 정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어쨌든, 노력대비 가성비 끝판왕 다시한번 인증입니다. 내년에도 유사한 사업을 계속했으면 하네요. 이웃님들은 다른 건 몰라도 마이디 크라우드 웍스 대중교통 데이터 라벨링은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는 방법과 특징은 아래 제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금내역
크라우드 워커 2차 정산분 입금내역

 

<크라우드 워커 참가방법 등 참고>

 

[현금채굴 정산-11월] 새로 발굴한 루틴으로 70만원 돌파

지난 11월 한 달 출퇴근 시간과 자투리 시간 투자로 얻은 부수입 정산과 이웃님들의 도움으로 늘어난 부수입 내역 공유해 봅니다. 경험을 공유한 것 만으로 부가적인 수입이 더 생겨서 행복한 한

pennyrich.tistory.com

 

2. 크라우드 웍스(신규) : 70,000원

크라우드 웍스라는 데이터 라벨링 앱에서 스마트폰 안면인식 성능시험 참가공모가 있었고, 재미삼아 신청했는데 선정이 되어서 1시간 정도 스마트폰 20대로 카메라 성능시험을 하고 왔습니다.(그냥 스마트폰 기종별로 내 얼굴이 얼마나 잘 인식되나 체크하는 거였어요. 단순노동^^;;) 제가 워낙 이것저것 체험해 보는 걸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은 편이라 신선하기도 하고 재미있었습니다.

※ 참고 : 이 앱은 AIDE라는 한국인공지능협의 주관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면 이런 종류의 프로젝트에 많이 참여할 수 있다고 하는데, 홈페이지 방문하시면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무료교육받는 방법부터, 자격과정 신청 및 시험방법까지 잘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저는, 그것까지 해야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바쁘다는 핑계로.. 시험 보기 싫어요..^^;;) 단순 데이터 라벨링(누끼 따는 작업)은 가성비가 안 나온다니 비추드리고, 이렇게 간간히 괜찮은 거 있으면 머리 안 쓰고 하는 거 위주로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톡알림
크라우드 웍스 안면인식 참가비 입금내역

 

3. 본업 관련 외부강의 : 200,640원

11월에 이어 12월에도 직장관련 사내 교육에 1번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딱딱하고 재미없는 내용이라 경쟁률이 세지 않아서인지 계속 찾아주시네요^^;;역시 본업과 관련한 아이템이 수익내기에는 그만인 것 같습니다.  다만, 비슷한 내용을 계속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하려고 하니 약간 매너리즘에 빠지는 느낌이 들어서, 별도의 시간을 투자해서 강의록을 리뉴얼해야겠습니다. 파이프라인식 소득이 생길 때까지 과도기 적으로 경험 쌓는 거지만, 사람들 앞에 서면서 여러 가지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도 저는 좋은 것 같습니다. 

 

입금내역
사내교육 강의료 입금내역

 

4. 강의내용 촬영 : 547,200

사내 교육 내용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교육전 자료로 배부하는 사업이 진행되었는데, 제가 진행한 과목이 역시나 '비인기 과목' 이어서 저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처음에는 안한다고 했는데, 또 이놈의 호기심이 발동 걸리는 바람에, 덜컥한다고 해버렸습니다. 그리고 엄청 후회했습니다. 카메라 앞에 서니 말도 더듬고 덜덜덜 떨리고 얼굴도 달아오르고. 제 생에 이런 경험이 처음이었던지라 어떻게 촬영을 했는지, 무슨 말을 했는지 거의 기억이 안 납니다.^^;; 그래도 어찌어찌 잘 끝내고 나니 후련하기도 하고 색다른 경험 했다는 뿌듯함도 있고 좋았습니다. 

입금내역
강의 촬영료 입금내역

 

5. 네이버 페이 : 21,461원

앱테크 중에서도 단연 네이버 페이가 보상 측면에서 제일  배너가 상당히 많은 포인트를 지급해 줍니다.  네이버 페이 앱 설치 후 '혜택' 메뉴에서 나오는 여러 미션(인스타 팔로우, 유튜브 팔로우, 광고보기 등) 수행하고 꽤 쏠쏠하게 수익 생긴 것 같습니다.(이걸로 한 달에 한번 미국주식 한주를 사는 루틴으로 적용해 볼까 합니다...^^;;)  

 

포인트 적립내역
12월 네이버페이 포인트 내역

 

 

6.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 7067원

알뜰교통카드는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실 때 대중교통을 포함하여 걷는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신한카드 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거나 모바일 원패스 카드를 발급받은 후 알뜰교통카드 앱과 연동시켜주면 됩니다. 네이버에 알뜰교통카드 검색하시면 신청방법 아주 자세히 포스팅되어있으니 대중교통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 무조건 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지하철역사 사무실에 가면 '지하철 정기권'을 별도로 판매합니다. 월 60회를 5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카드는 2500원을 주고 구매하셔야 하고, 이때 현금만 받는답니다. 장거리 이동하시는 분들은 어느 것이 나은지 비교하셔서 둘 중에 하나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통상 루틴대로 하면 한 달간 10,000원 정도 적립이 예상됩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내역

 


7. 토스 만보기 : 1,500포인트

토스 앱을 통해 1000, 5000, 10,000 걸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고, 주변 장소 방문하기로 장소당 20 포인트를 적립받아 포인트를 쌓고 있고, 추가로 만보기 외에도 사이트 접속이나 행운복권 등 소소하게 챙길 수 있는 메뉴가 꽤 있으니 자투리 시간에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8. 모니모 앱 만보기 : 3,340원

11월에 티스토리 이웃분께서 알려주신 삼성 관련 모니노라는 앱을 통해 토스앱과 병행해서 만보기 적립을 동시에 받고 있습니다. 오늘부로 매일 출석을 달성하여 스페셜 젤리를 하나 받았고. 그걸 현금으로 교환했는데 1617원이 한 번에 지급됐습니다. 

 

젤리 내역
12월 젤리 포인트 내역

  

9. 엠브레인 패널파워 설문앱 : 20,000원

제가 설문앱 중 딱 하나만 하고 있는, 그리고 가장 오래 하고있는 앱테크입니다. 이번달에는 추천인 적립 포인트가 많이 생겨서 무려 만원씩 2번이나 적립금을 현금으로 교환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제 추천인 아이디를 남겼었는데, 우리 이웃분들 중에서 누가 제 추천인 아이디를 써서 가입을 해주신 모양입니다. 감동입니다.^^* 요걸로 TQQQ 1주 구매하려고 합니다. 음하하!!

 

앱테크 입금
설문 앱테크 적립금 입금내역

 

10. 엠브레인 좌담회 참가 : 30,000원

지난달 포스팅 때 엠브레인에서 설문조사와 더불어좌담회라는 게 있다는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특정 조건에 맞는 신청자만 모아서 특정주제에 대해 인터뷰나 테스트를 진행하는 겁니다. 제가 지원한 좌담회는 바로바로.. 맛테스트입니다!! 저작권 문제 걸릴까 봐 어떤 제품인지 말씀은 못 드리지만, 맛있는 메뉴(개발 중인 메뉴)를 먹고 시식 품평을 기록하는 형태였습니다.약 1시간 동안 맛있는 것 먹고 품평 좀 하고 3만 원이니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작성해놓은 예전 포스팅입니다.)

<엠브레인 설문 및 좌담회 신청방법>

 

[출퇴근 현금채굴 꿀팁] 설문 앱테크로 500원부터 15만원까지!_10월 추천인 이벤트 절호의 기회

와우!!!! 다시 날씨가 평년 기온을 되찾아서 오후에는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되었습니다. 간밤에도 따뜻한 ...

blog.naver.com

설문앱 적립금
엠브레인 좌담히 적립금 입금내역

 


11. 네이버 블로그 수익 : 5,020원

12월 논문 막바지 마무리 관계로 네이버 포스팅은 거의 하지 못했습니다. 당연히 월별로 수익금 그래프가 하향하는 게 딱 보이네요. 그래도 소소하게나마 제가 쓴 글이 계속 읽히고 있다는 걸 이렇게 확인하는 것이 네이버만의 장점이자 신선한 자극인 것 같습니다. 글을 잘 써야 하는 동기부여도 되고요. 포스팅이 쌓여가면  제가 추구하는 파이프라인도 더 굵어질 것이라 믿습니다.
 

애드포스트
애드포스트 월별 수익내역

 

12. 티스토리 애드 핏 수익(신규) : 1,423원

글을 쓰고 있는데 방금 구글 애드센스 낙방 메일이 또 왔네요.^^;;이로써 애드센스는 12번째 낙방이네요. 그래도 그 사이에 신청한 카카오 애드핏에 광고 수익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무려 지난달보다 4배나 늘어난 1423원입니다. 애드센스는 애드핏보다 100배는 어려운 만큼 언젠가 더 큰 수익으로 돌아오리라 믿고 끝까지 가보겠습니다.  

 

애드핏 내역
카카오 애드핏 수익 적립내역

 

13.  Kb 포인트리 : 3,226원

Kb 페이 앱에서 네이버 페이와 유사하게 출석체크나 자산연동 등 미션수행에 따른 포인트리를 지급해 줍니다. 한 가지 더 좋은 것은, 자산연동을 하기만 해 놓으면 이자가 지급됩니다. 아쉽게 12월로 끝나기는 하지만 이게 꽤 장점이었습니다. 다른 금융 앱에서도 자산연동(오픈뱅킹) 실행 시 리워드를 많이 지급해 주고 있으니 이쪽으로 앱테크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새해를 앞두고 현금채굴 방법 대부분 포기합니다

2023년 부터는 본업, 블로그 글쓰기와 만보기 외에 다른 앱테크는 다 손절할 생각입니다. 몇 달 앱테크 후 돌이켜보니 출퇴근 자투리 시간을 쓰니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그 시간을 좀 더 고퀄리티 생산성이 있는 본업 관련 시간에 투자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자투리 시간이기는 하지만 10원 정도의 클릭을 하는 것이 개수가 늘어나다 보니 출퇴근 시간에 여유를 좀 빼앗아 가는 것 같기도 하고, 문득 '내가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라는 생각도 들더군요. 지금 포스팅한 것 외여 몇 개가 더 있었는데 올리기 전에 다 삭제처리 했습니다. 물론 출퇴근 시 일을 하겠다는 게 아니라, 저의 경우 본업 관련 활동인 강의록 관련 참고내용을 구글링 한다던지, 본업과 관련한 책을 좀 더 읽는다던지, 그도 아니면 정신수양에 도움이 되는 책을 읽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세이노의 가르침이라는 책에서 강조하는 것과 유사한 생각입니다.)

 

정말 소소한 앱테크 시도하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 

제가 이번달 현금채굴 활동 글을 올리며 든 생각은, 비슷한 목표를 가지신 분께 적용 가능한 여러 방법을 공유해 드리는 것이 의미 있겠다는 생각과 동시에 제가 몇 달 해보니 그것마저도 자투리 시간을 조금이라도 넘기게 되면 은근히 스트레스가 된다는 것 두 가지입니다. 결론적으로는 너무 과도하게 하는 건 안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Say no라는 책에서 얘기했듯, 본업이 최우선입니다. 본업을 완벽히 한 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범위 이상을 넘어서는 것은 가성비 면에서 비추입니다.

 

p.s 새해입니다. 춥습니다. 그러나 많이 추운 만큼 봄은 더 포근할 것입니다. 나만 추운 거 아니니 다 같이 보듬어주며 잘 이겨내시고 각자의 봄을 활짝 만개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다복' 받으십시오

728x90

댓글